우리들정신건강센터, 제2회 공감프로젝트 예술작품 전시회 개최
우리들정신건강센터, 제2회 공감프로젝트 예술작품 전시회 개최
  • 임형빈 기자
  • 승인 2018.12.0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이어 공감프로젝트Ⅱ ‘아르 브뤼(Art brut), community와 통(通)하다’ 진행

우리들정신건강센터는 11일~15일 청주 한국공예관에서 제2회 공감프로젝트Ⅱ‘아르 브뤼(Art brut), community와 통(通)하다’ 예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정신장애인들의 미술작품 전시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소통의 장으로 거듭났던 공감프로젝트 ‘마음, 그림으로 통(通)하다’에 이어, 정신장애인 당사자의 성장과 변화를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공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정신장애인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통해 정신장애로 인해 사회와 단절되어 있던 편견의 벽을 허물고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만나는 소통의 고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 정신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당사자 권익증진 및 소통의 장을 통해 사회통합을 지향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전시회에 참여한 정신장애인 아티스트는 “처음에는 그림으로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많이 미흡했지만 점차 나를 표현할 수 있었다”며 “우리 작품을 관람할 때 정신장애라는 편견보다는 예술적 관점에서 바라봐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리들정신건강센터 안금숙 원장은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속마음, 상처 받은 마음을 예술작품으로 승화해 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정신장애인 아티스트들이 말하고자 하는 의미를 예술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기회를 갖고,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