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인사이트 2018 “당신도 행복해 질 수 있다”
행복 인사이트 2018 “당신도 행복해 질 수 있다”
  • 임형빈 기자
  • 승인 2018.12.0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부산 벡스코서 개막

지난해 첫 개막후 전국적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아시아, 대한민국 최초 행복 테마 컨벤션 <행복 인사이트>가 오는 8~9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및 수영강변 일대에서 개최된다.

행복 인사이트 조직위원회가 행복메세나단 ㈜리컨벤션이 주최,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와 벡스코가 후원하는 행복 인사이트는 묻지마 폭력 등 사회불안정으로 인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오늘날 시민들이 행복의 본질을 함께 성찰하는 기회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8일 오후 2시 개막식 “행복을 열다”에서는 책 ‘휘게 라이프’로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킨 저자이자 덴마크 행복연구소 대표 마이크 비킹의 기조 연설로 행사의 막을 연다. 그는 북유럽국가들이 경제적으로 부유하면서도 행복지수 랭킹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를 통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후 세션에서는 심리학, 뇌과학으로 행복을 해석하는 강연이 이어진다. ‘행복의 기원’의 저자 서은국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는 ‘행복은 언제 왜 느끼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서 교수는 그의 저서를 통해 행복은 생존과 번식을 위한 수단이라는 이론을 제시하며 행복을 종용하는 사회 기조를 비판한 바 있다.

뇌과학 분야에서는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2’에 출연해 대중에 뇌과학 분야를 친근하게 설명했던 장동선 막스플랑크 뇌공학연구소 박사가 연단에서 ‘뇌는 사람으로 행복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이끈다.

‘기부천사’ 가수 션도 행복 인사이트와 함께 한다. 션은 강연을 통해 나눔으로 행복을 실천하고 있는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Q&A시간을 가진다. 또한 제도권 밖의 어린이들에게 식비를 지원하는 ‘아이 사랑 옥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9일 오전에는 천천히 해운대 동백섬일대를 걸으며 행복을 찾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정라혜 슬로우 조깅 코리아 대표가 마이크 비킹 대표와 함께 ‘마이크 비킹과 함께하는 휘게 라이프와 슬로우 조깅’세션을 진행한다.

‘행복인사이트’는 ‘행복 메세나단’이 핵심 축이 되어 만들어졌다. ‘행복메세나단’은 조직과 사회를 보다 행복하게 변화시키기 위하여 십시일반 정신으로 행사 개최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행사를 지원하고 직원들과 고객들 그리고 우리 사회 숨은 공로자들에게 행복 의자를 나누는 ‘행복의자 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관, 기업들을 칭한다. 올해는 희창물산, 세운철강, 골든블루, 좋은강안병원등 11여개의 기업들이 메세나단에 참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