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정신보건 관련기관 성과 발표회 개최
순천시 정신보건 관련기관 성과 발표회 개최
  • 임형빈 기자
  • 승인 2018.12.1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장애인과 함께 뜻깊은 화합의 성과 발표회

순천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11일 오전 10시30분 엘리시아 웨딩 컨벤션에서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 관내 정신보건기관 종사자와 각 기관 회원 및 가족 등 3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순천관내 총 5개 정신보건 관련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발표회는 한해의 활동과 성과에 대해 서로 격려하고 회원 및 가족들이 상호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표회에서는 순천 아고라 공연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순천시립합창단 공연, 정신장애인 인권선언문 낭독 및 각 기관의 정신장애 회원들이 그 동안에 익힌 실력을 발휘한다.

그 밖에도 회원들이 직접 만든 미술작품전시와 한해 활동과 사업들을 되돌아 보는 영상을 시행할 예정이다.

순천시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정신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으로 어려움을 가진 분들과 가족들이 서로의 아픔을 감싸고 행복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기쁨의 시간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정신 장애인들의 빠른 사회복귀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청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주2회 운영하고 있으며 질환관리, 약물증상 교육 및 사회 적응훈련등 관내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