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보건의료원 정신건강 맞춤 상담서비스 실시
산청 보건의료원 정신건강 맞춤 상담서비스 실시
  • 임형빈 기자
  • 승인 2018.12.14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목요일 상담과 스트레스 해소 등 자문 서비스

산청군 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 서비스를 실시한다.

산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위촉해 매주 목요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담과 스트레스 해소 등의 자문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정신건강 상담은 물론 일반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 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센터는 상담을 통해 필요시 정신과 치료를 위한 병원 연계와 맞춤형 통합사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현병 당사자 김빈(32) 씨는 “병원에만 의지해 나의 병을 치료하려고 했는데 신뢰가 가지 않았다. 이렇게 센터의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를 통해 내가 뭐가 문제인지를 알게 됐다"며 "나의 단점인 관계망상, 불안 등 스트레스가 이유가 되는 질환에 조치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센터는 상담과 함께 우울 스트레스 검사도 실시한다. 검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건강은 간단한 상담과 검사로도 충분히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며 “상담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정신건강 문제의 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