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재활 프로그램 운영
전남 담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재활 프로그램 운영
  • 김혜린 기자
  • 승인 2019.02.12 19: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담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정신장애인으로 등록된 회원을 대상으로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기술향상과 재활을 통한 사회복귀 일환으로 ‘주간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간재활 프로그램은 정신질환의 발병과 재발로 인한 신체·정신·사회적 행동의 개선을 유도해 재입원을 방지하고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담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한다.

재활 프로그램은 투약 및 증상관리, 사회적응 훈련, 대인관계 기술, 요리 프로그램, 여가 활동, 재발 방지를 위한 자기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20명의 등록회원에게 98회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김순복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지역 내 웅크리고 있는 정신장애인이 주간재활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재활 및 사회에 적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정신장애인이 차별과 편견 없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랑제수민 2019-02-13 02:59:57
재활프로그램 98회 운영 박수를 보낸다. 뭐든지 꾸준히 하면 성과가 있기마련. 어려운 가운데도 성실하게 참여하고 이끌어준 프로그램 관계자들 응원한다.
올해에는 더나은 프로그램 되도록 애쓰자. 이웃동네에 전파하자. 복지사들은 전근가는 곳마다 더 실속있개 프로그램하자.
예산으로만 프로그램하는 게 아니라 돈이 아닌 자발적 참여 그리고 참여자들의 의지가 돈없더라도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