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내 노인복지관·재가노인센터와 협약식 체결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내 노인복지관·재가노인센터와 협약식 체결
  • 박종언 기자
  • 승인 2019.02.21 21: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자살예방 업무협력 체계 강화

충북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음성군노인복지관,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노인 자살예방사업을 위한 업무협력 체계 구축 협약식을 지난 20일 맺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음성군 내 노인정신건강서비스 제공 및 사후관리 ▲사후관리를 통한 위험군 파악 및 자살시도 방지 ▲고위험군 발굴 및 의뢰 및 연계 ▲노인자살예방 네트워크 구축 및 자원정보 공유 등이 있다.

협약식을 통해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효과적이고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센터로 연계해 대상자에 대한 지속적 관리와 치료를 제공해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활관리사 협력 하에 음성군내 독거노인 대상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실시 중이다. 이 조사는 4월에 종료되며 이후 고위험군 개별 상담 및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재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울증이나 자살충동이 있음에도 표현하지 않고 방치돼 있는 독거노인들을 발굴하고 효과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여 음성군내 노인 사망자가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랑제수민 2019-02-22 00:10:38
노인자살행위 예방 사업이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초고령사회로 발전해가는데 우리 자살률이 높다. 황혼이혼 부양 자녀 방치 독거노인 고독사 악순환 고리를 끊자 낼 모레면 우리도 노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