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인 사회복귀 프로그램 진행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인 사회복귀 프로그램 진행
  • 김근영 기자
  • 승인 2019.03.2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사람과 희망으로’를 슬로건으로 정신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를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 사회적 편견으로 지역사회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을 공유하는 직업재활 자조모임인 ‘구름산 일꾼들’이 진행됐다. 직업재활 자조모임은 정신장애를 가진 취업 회원들이 직장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며 도움을 주는 자치모임이다. ‘구름산 일꾼들’이라는 명칭으로 2013년부터 분기별로 진행해 취업회원들에게 중요한 지지체계로 자리하고 있다.

센터는 또 차별없이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다’(Dream)라는 의미를 담은 드림합창단을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드림합창단은 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직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정신장애인 예술경연대회, 정신건강음악제 등 다양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이밖에도 센터는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간재활 및 사회재활, 직업재활 프로그램과 바리스타, 서예, 미술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02-897-7786~7)로 문의하거나 누리집(www.gmmhc.or.kr)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