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부모 심리상담 호응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부모 심리상담 호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19.04.1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 중인 찾아가는 심리상담소인 ‘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가 청소년과 가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산시가 위탁운영 중인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건강과 청소년 가정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상록구 지역을 대상으로 이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상록구 본오3동 우성아파트 단지 내에서 진행되는 이동상담소에는 청소년과 부모들이 느끼는 심리적 갈등 해소를 위한 방안을 제시해주는 등 맞춤형 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늦은 퇴근으로 인해 선뜻 상담지원을 받지 못했던 맞벌이 가정의 주민들이 찾아와 자녀와의 갈등에 대한 상담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진행하는 청소년의 심리문제 해결을 위한 ‘심리상담’, 아동·청소년기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한 ‘개인·집단상담’, 부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상담 및 복지혜택을 안산 곳곳에서 누릴 수 있도록 활성화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aycc.org)을 참조하거나 전화(031-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