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청, 112 반복·위협 신고자 전수조사…지난해 31만 건 대상
제주경찰청, 112 반복·위협 신고자 전수조사…지난해 31만 건 대상
  • 김근영 기자
  • 승인 2019.05.07 19: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찰이 도내 주민을 대상으로 반복적으로 접수된 위협행위 신고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난해 제주 지역에서 접수된 112신고 31만여 건 가운에 동일한 전화번호로 2회 이상 반복 신고된 사항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경찰은 31만여 건의 신고 내용을 분석해 위험성 정도별로 분류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가해 위험성과 피해자의 보호 등을 판단할 계획이다.

이후 가해자의 경우 행정입원, 응급입원이 필요할 경우 집행하고 치료, 환경 개선 등을 논으해 결정하기로 했다.

앞서 제주지방청은 지난해 접수된 112신고 내용에 대한 키워드 분석을 실시해 정신질환이 의심되는 26명을 확인했다. 경찰은 이들 26명에 대한 관리 여부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해 동일한 전화번호로 2회 이상 신고 접수된 내용 가운데 단순신고도 다수 포함돼 있어 실제 폭력, 위협행위, 정신질환 관련 신고는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랑제수민 2019-05-09 21:03:41
특수공무집행방해죄로 재범 누범한 친구를 안다. 처음에 의견소통이 안되서 경찰과 마찰했단다. 그뒤로 제복만 보면 열불터져 분노조절이 안된단다.

잡아넣기만 하면 감옥이요 정신병원도 교도소이다.
치료와 재활 교화 교육이 다음에 이루어 지면 소용이 없다.

반복적 행동이 강박증상이 아니라면 동기가 있기 마련 - 치료 후 조사 조처해도 늦지않다. 공집방 민국 만들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