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심리치료 ‘아동상담소’ 개소
화성시, 심리치료 ‘아동상담소’ 개소
  • 김근영 기자
  • 승인 2019.05.1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아동상담소 '놀이치료실'
화성시 아동상담소 '놀이치료실' (c)서울뉴스통신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돌봄서비스) 정신질환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경기 화성시는 지난 13일 어린이문화센터 4층에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석사 출신 전문가로 구성된 ‘아동상담소’를 개소했다고 15일 밝혔다.

만 8세 이하 아동과 가족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갖고 있는 아동이 그 대상이며 가족에게 전문적인 상담,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이동상담소는 놀이치료실, 미술치료실, 상담실, 심리검사실, 집단지도실 등 연면적 251.16㎡로 구성돼 있다. 총 5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고 미술치료, 놀이치료, 심리검사, 부모상담, 집단프로그램 등을 평일 월~금(오전 09:00~18:00) 운영 중이다.

전화로 예약 가능하며 (031-278-5560) 후 접수면접·심리평가·치료로 진행된다. 비용은 종합심리검사 2만 원, 개별·집단 상담 및 치료 1회당 1만2천 원이다. ADHD검사, 종합심리검사 등도 진행하며 민간 상담소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사회 부적응을 조기에 발견하고 전문적인 치료로 아동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