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평창·정선 정신건강복지센터, 연합 체육대회 개최
강원 영월·평창·정선 정신건강복지센터, 연합 체육대회 개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19.05.31 19: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31일 평창군 용평면에 위치한 평창전통민속상설공연장에서 제2회 영월·평창·정선 정신건강복지센터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정신장애인 가족 및 정신건강 관련 기관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만성정신장애인의 심신발달,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적·신체적 기능 회복을 목적으로 열렸다.

또 개인 및 단체경기 참여를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르고 기관간 유대감 및 업무 협조를 강화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안치수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정신건강복지센터 취지를 널리 알리겠다”며 “정신질환자 분들의 건강한 사회복귀 실현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과 사회적응 훈련 등의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랑제수민 2019-06-01 21:23:00
영평정 그 마을에도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영향을 준다니 감사할 일이다. 시골에는 몰라서 치료 못하는 조현환우가 많다. 강릉까지 나가야 제대로 한번 진료받을 수 있다.
강원 시골에도 영평정 센터들이 활동을 많이 해주길 기대한다. 조현으로 아파하는 국민이 하나도 없도록 또 자살 치매 고독사 노인들이 농촌에 더 많다는 것. 응급대처 매뉴얼이 더 필요한 시점이다.
체육대회 단합대회를 통해 고양된 분위기를 갖고 더욱 찾아가는 복지 찾아가는 정신건강요원이 ㅣ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