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일 자녀 정신건강 강좌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일 자녀 정신건강 강좌
  • 박종언 기자
  • 승인 2019.06.11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20분부터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학부모·시민 정신건강 강좌 ‘나보다 똑똑하게 키우고 싶어요’를 개최한다.

강연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김붕년 박사를 초청해 △자녀의 뇌 발달과 행복을 위한 양육방법 △자녀들과의 바람직한 소통, 공감 방법 △자녀의 모든 것이 불안한 부모들을 위한 실용적인 양육방법 등의 내용으로 90분간 진행된다.

강연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 건강해질 수 있는 양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의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이 뇌가 발달하는 시기, 영역, 속도가 다르므로 0~12세 두뇌 발달과정에 따라 자녀를 양육하는 방법을 배우고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가 조금 더 똑똑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김붕년 박사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정신과장 및 감성센터장으로 재직하면서 뇌 발달·학습·주의력 및 행동 조절에 대한 다양한 치료, 연구 및 교육을 하고 있다. ‘아이의 뇌’, ‘아이의 친구 관계, 공감력이 답이다’등의 저서가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9일까지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02-897-7786~7)하거나 누리집(gmmhc.or.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