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공단·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MOU 체결
여주도시공단·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MOU 체결
  • 박종언 기자
  • 승인 2019.07.10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노동자 정신건강 증진 문화 조성

여주도시관리공단은 감정노동자 보호와 여주시민 및 공단 직원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8일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사항은 감정노동자 상담 프로그램 협력과 공단 직원의 정신건강증진 교육 프로그램 협력,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홍보사업 연계, 조기 개입을 위한 대상자 연계 등이다.

​협약으로 공단 직원들은 감정노동자 대상 전문 상담 프로그램 및 공단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또 공단은 센터에서 주관하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 캠페인 등 대‧내외적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여세현 여주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업무 특성상 상담 및 민원업무 종사자들은 직무스트레스가 매우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협약을 통해 센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협력하고 발굴해 감정노동자의 처우를 개선하고 여주시민 및 공단 직원들의 정신건강복지를 증진시켜 건강한 지역사회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여주시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보건소가 여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전문적인 국가기관이다. 지난 2007년 개소돼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