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보건소, 정신요양원 방문 재활 운동 프로그램 운영
논산시보건소, 정신요양원 방문 재활 운동 프로그램 운영
  • 김근영 기자
  • 승인 2019.07.19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논산시가 관내 정신요양원을 방문해 정신장애와 지체장애를 가진 시설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 운동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정신요양원 방문 재활 운동 프로그램’은 보건소 간호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가 팀을 이뤄 보건소 재활센터에 내소하기 어려운 시설 거주 정신·지체장애 대상자를 방문해 재활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오는 8월 13일까지 주 1회 운영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낙상 사고 예방, 일상생활 능력 증진, 보행 능력 향상 및 근육 기능 강화 등을 위한 ▲‘일어나 걸어가기 검사’, ‘바델검사’ ▲골절 상해 예방을 위한 체조 및 스트레칭 활동 ▲블랙밴드를 이용한 근력 기능 강화 운동 ▲공, 미니 배드민턴 등을 이용한 순발력 향상 운동으로 구성돼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활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대상자들도 재활 운동, 작업 치료, 자조모임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외부 기관과 연계해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신요양원 재활운동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도시지원과 방문간호팀(☎041-746-8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