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 대통령, “총기 사건 줄이려면 ‘정신병원’ 확충해야”
트럼프 미 대통령, “총기 사건 줄이려면 ‘정신병원’ 확충해야”
  • 박종언 기자
  • 승인 2019.08.16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총기 규제 문제와 관련해 정신병원 확충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뉴시스가 미 매체들을 인용해 16일 보도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개인의 총기 소지 자유 권리를 보장한 수정헌법 2조는 유지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발언은 최근 텍스스주 엘패소, 오하이오주 데이턴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 이후 총기 규제 강화 법안 논의가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가운데 나온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뉴햄프셔 맨체스터에서 열린 유세에서 “총기가 방아쇠를 당기는 것이 아니다. 방아쇠를 당긴 그 사람이 문제”라며 “정신건강증진센터 확충이 총기 폭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신병원 폐쇄는 정신 이상자와 위험한 사람들이 거리로 나오는 결과를 초래한다”며 “정신병원 확충을 심각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이 총기사건의 원인으로 정신질환을 지목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사람들(총격범)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다”며 “그러나 아무도 이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정신병원을 다시 지어야 한다”며 “왜냐하면 60~70년대와 비교해 너무나 많은 관련 시설들이 문을 닫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정신질환이 총기폭력과 연관성이 높다는 논리는 주로 공화당 의원들이 펼치는 주장으로 총기규제 옹호론자들은 이 같은 논리가 설득력이 떨어진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