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 코로나19 우울·불안 심리지원 실시
전남 무안군, 코로나19 우울·불안 심리지원 실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4.0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무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외부와의 단절로 어려움을 겪는 격리자를 대상으로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리지원은 전화를 통해 대상자의 마음 건강 상태를 살펴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어 대상자가 고위험군이거나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심리지원센터나 의료기관과 연계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자가 격리자들에게는 담당자를 지정해 격리 종료 시까지 마음 건강 지침을 이용한 스트레스 대처법 안내 및 정서적 지지 등의 심리 상담을 실시한다. 격리가 끝나면 대상자를 방문해 우울척도 검사 등의 정신건강 사정평가를 실시하고 상담을 종결하게 되는데 대상자가 지속적인 도움을 원하면 이후에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신건강 상담을 희망하는 군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무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061-450-5052)로 연락하면 된다. 전화와 대면 상담 모두 가능하다.

김산 무안군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심리적 방역에도 힘써야 한다”며 “우울, 무기력증 및 감염에 대한 공포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이 안정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