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코로나19 의료진 심리 케어 위한 기금 조성 캠페인 진행
G마켓, 코로나19 의료진 심리 케어 위한 기금 조성 캠페인 진행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4.2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물 G마켓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투입된 의료진을 위한 심리케어 프로그램 지원 기금 조성 캠페인을 5월 12일까지 연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치료에 투입된 의료진은 방호복과 마스크, 고글 등을 착용하고 환자를 치료하기 때문에 체력 소모와 스트레스가 크다. 또 코로나19 특성상 의료진들은 중태에 빠지거나 숨지는 환자 옆에 남아 이들의 마음까지 돌보는 역할을 감당해야 해서 극도의 심리적 피로를 호소하고 있다.

캠페인은 G마켓이 연중 진행하는 기분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터치’의 일환으로 G마켓 회원이 터치 캠페인 페이지 내 펀딩 버턴을 누를 때마다 G마켓이 100원씩 지원해 최대 2천500만 원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조성된 기금 전액은 비정부기구(NGO) 메디피스와 함께 대구·경북 지역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와 상담을 하는 한편 감염병 상황에서 의료진 심리 지원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연구를 통해 추후 감염병 사태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위험과 극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의료진들에 대한 심리방역이 절실해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지원 행사를 마련했다”며 “향후 감염병 대유행시 의료종사자 심리방역에 대한 좋은 선례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