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 조기검진비 지원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 조기검진비 지원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4.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서귀포보건소는 관내 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조기 검진부터 의료비 지원까지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사업은 크게 ▲정신질환 조기발견을 위한 정신건강 검진․상담비 지원 ▲발병 초기 집중적인 치료 유도를 위한 응급 입원비 지원 ▲적시에 꾸준한 치료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으로 이뤄진다.

정신건강 검진·상담비 지원 대상은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1년 이내 정신의료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초진 환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검사 결과 고위험군인 경우에는 개인정보 동의자에 한해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해 등록관리 된다. 관내 지정 의료기관은 박정신건강의학과의원, 시울정신건강의학과의원 2곳이다.

또한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에 해당하는 자를 대상으로 자·타해 위험이 있는 정신질환자의 응급입원 시 입원비, 5년 이내 조현병으로 진단받은 자의 정신질환 치료비 등이 지원된다.

서귀포 시민 중 센터 등록 관리에 동의한 기준 중위소득 150% 이내 자에 한해 정신건강의학과라면 어디에서나 외래 진료비·약제비도 1인당 월 5만 원 이내 지원한다.

고인숙 서귀포보건소장은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 차원의 관리가 필요하다”며 “정신질환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꾸준한 치료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064-760-6553)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