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함께하는 정신질환과 정신건강 O, X 퀴즈대회
온가족이 함께하는 정신질환과 정신건강 O, X 퀴즈대회
  • 임형빈 기자
  • 승인 2018.08.17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31일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신청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과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OX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기간은 8월 27일부터 31일까지다.

정신건강 OX 퀴즈는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의 편견과 오해를 극복하고 정신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0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시민 김현진(32) 씨는 "그동안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있었는데 이번에 3회 참가로 정신질환에 대한 지식이 넓어졌고 그들에 대한 오해도 사라질 수 있게되어 다행"이라며 "더불어 같이 사는 사회에 그들과 편견없이 살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 누구나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퀴즈팝업창 QR코드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정신과 질환 및 상식에 대한 QR퀴즈를 5일간 5문제씩 총 25문제를 폴면 된다. [바로가기(클릭)]

참가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9월 7일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병 당사자 김현(24) 씨는 "이번에 일반인 친구와 두 번째 퀴즈대회에 참가해 조현병에 대한 상식과 당사자들에 대한 각종 오해와 편견을 지울 수 있게 되어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전통적인 퀴즈대회가 더욱더 확대 개편했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전용한 부천시보건소장은 "다양한 정신건강 정보를 친숙한 형태의 OX 퀴즈를 담아내 시민들이 비교적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느낄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