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병원, 2018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 개최
국립공주병원, 2018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 개최
  • 김혜린 기자
  • 승인 2018.08.23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5일 이틀간 공주 일대에서 다양한 진행
국내외 정신건강전문가, 종사자, 시민 등 2천명 참여
정신건강 선별검사, 상담, 명사 특강 등 열려

 

국립공주병원은 ‘정신건강,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약속’을 주제로 오는 24~25일 이틀간 공주시 고마센터, 한옥마을, 공주문화원 등에서 ‘2018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5회째인 올해 행사에는 호주 멜버른대 등 국내외 대학과 학회, 전문단체 등 40여 개의 정신건강 전문기관과 2천여 명의 전문가와 종사자, 일반시민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는 국립공주병원이 개원 20년째 되는 해다.

국립공주병원은 이번 문화제에서 심포지엄, 워크숍 등 종사자 전문성 향상을 위한 학술제와 함께 심리검사, 상담, 명사 강연 등 시민 체험형 인식개선 박람회를 병행한다.

학술제는 공공의료에서 국립병원의 역할, 자살예방정책의 이해, 호주 정신건강관리 체계 등 전문가 정책포럼과 우울, 치매, 재난심리 지원,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등 10개 주제의 실무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박람회는 체험관, 상담관, 정보관, 교육관, 문화관 등 평소 일반 시민이 접하기 힘든 정신건강 분야의 체험을 통해 인식개선의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또 세계문화유산의 도시인 공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도 병행한다. 공산성 등 백제문화 유적지 투어와 나태주 시인과의 토크콘서트, 정신건강 뮤지컬 등 문화체험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24일 개막식에는 보건복지부 차관, 공주시장,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또 정신건강 분야 국내외 대학교수, 40여 개 전문단체 종사자, 일반 시민 등 총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영훈 국립공주병원 원장은 “개원 2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의미를 갖는 올해 학술문화제는 정신건강 전문가와 시민들이 편견의 벽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의 담론을 펼쳐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