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복지센터, 생명사랑 사진 공모전 개최
전남복지센터, 생명사랑 사진 공모전 개최
  • 박종언 기자
  • 승인 2018.06.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0일까지…전남도민만 응모 가능, 1인 1작품 한정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제4회 생명사랑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생명사랑 사진공모전은 ‘행복을 담다’를 주제로 생명존중, 생명사랑, 이웃에 대한 관심, 삶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담은 사진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자살률이 13년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라남도의 자살률은 2016년 기준으로 충북, 강원, 충남에 이어 4번째로 높아 전남 지역의 자살에 대한 경각심이 부각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응모기간은 이달 11일부터 7월 20일까지로 응모 자격은 전라남도민만 신청할 수 있다. 응모는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061mind.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E-mail(061mind@daum.net)로 참가신청서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디지털 카메라 또는 휴대폰 카메라 작품으로 JPG파일, 긴 변이 3000픽셀 이상 원본파일 제출받아 실사 출력 예정이다. 출품작수는 1인 1작품에 한정한다.

당선작은 성인 부문과 청소년 부문으로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수여하며 시상은 10월 전라남도 자살예방의날 기념행사 때 진행될 예정이다.

이 센터 윤보현 센터장은 “이번 생명사랑 사진공모전을 통해 생명 사랑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