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영유아 정서 안정 지원 프로젝트 실시
고양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영유아 정서 안정 지원 프로젝트 실시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0.06.0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가 장기화에 따라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마인드 헬프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마인드 헬프 프로젝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 참여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이나 무력감을 호소하는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한 심리면역안내서와 손 소독제, 플레이콘, 클레이, 바람개비 만들기, 다다다 인형 만들기 물품 등으로 구성된 연령별 맞춤형 키트를 제작해 비대면으로 제공했다.

지난 5월에는 가족 유대감과 친밀감을 위해 연령별 맞춤형 키트에 가족활동 물품을 추가해 지원한 바 있다. 또 가족과 함께 활동한 ‘인증샷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해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 지원의 폭을 넓혔다.

‘마인드 헬프 프로젝트’ 및 인증샷 이벤트 추첨 결과는 유튜브 채널(고아정TV)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과도한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심리상담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주중에는 센터(☎031-908-3567~8, 9220)에서, 주말 및 야간(24시간)에는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