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개 국립정신병원에 권역별 트라우마센터 설치..정신건강복지법 개정령안 의결
전국 5개 국립정신병원에 권역별 트라우마센터 설치..정신건강복지법 개정령안 의결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1.06.09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정신건강복지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국가트라우마센터 업무 지원을 위해 권역별 트라우마센터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으로 이번 개정에 따라 정신건강복지법 시행령에 위임한 권역별 트라우마센터의 설치·지정 및 운영에 관한 세부적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정된 시행령은 이달 30일부터 시행된다.

주요 내용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장관은 권역별 트라우마센터의 설치·운영을 국립정신건강센터장에게 위임하거나 특별법에 따라 설치된 트라우마센터와 지방자치단체가 설치한 정신병원을 권역별 트라우마센터로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

권역별 트라우마센터의 장은 심리지원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권역 내 지자체,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시설 등에 자료 제공 등 협조를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복지부 염민섭 정신건강정책관은 “시행령 개정을 통해 전국 5개 국립정신병원에 권역별 트라우마센터가 설치·운영된다”며 “보다 가까운 곳에서 지역 주민들의 심리회복을 지원할 수 있게 돼 심리지원 서비스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