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가상 공간에서의 심리면담 ‘게더타운 온라인 상담실’ 운영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가상 공간에서의 심리면담 ‘게더타운 온라인 상담실’ 운영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04.0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구미시보건소와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 온라인 상담실’을 지난 3월 2일에 오픈하여 실시간 대면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게더타운 상담실 접속 링크(크롬 접속, 비밀번호 2000) https://gather.town/app/Mb6XbIPF1mlYPwXY/GumiCMHWCenter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상담은 즉각적인 상담이 요구되지만 시간과 장소의 제약 때문에 실시간 접근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센터는 게더타운 상담실을 통해 익명성을 보장하고 접근성을 높여 효율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상담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접속이 가능하고, 특히 직장인 및 청년층의 호응이 크다.

게더타운은 가상 공간에서 만나 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메타버스와 화상회의가 결합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과는 달리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브라우저에서 곧바로 실행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다. 아바타를 만나면 비디오와 오디오가 연결돼 화상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김희숙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게더타운 상담실은 현재 코로나 19시대에 요구되는 비대면 상담을 충족하는 동시에 상담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여 구미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 ☎444-0199 ☎1577-0199 ☎1393.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