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학생상담센터, 지역민 대상 맞춤형 '소그룹 상담 서비스' 운영
순천대 학생상담센터, 지역민 대상 맞춤형 '소그룹 상담 서비스' 운영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1.04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
사진=순천대.

순천대는 2022년 한 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소그룹 상담서비스'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순천대 전문 인력자원(전문상담사)과 함께한 2022년 소그룹 상담 서비스에는 총 6회에 걸쳐 연인원 111명이 참여해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순천대는 진로 및 취업, 대인관계, 자녀 육아 등으로 다양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주민 회의실, 주거 공간, 카페 등 편안하고 접근성이 좋은 공간에서 10명 내외의 소규모 집단을 꾸려 지역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활밀착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순천대 학생상담센터는 ▲자녀 스마트폰 중독 증상 ▲직장·학교 내 대인관계 ▲업무 및 가정 내 스트레스 ▲올바른 대화법을 통한 관계 개선 ▲나의 언어 온도 ▲공감과 배려를 통한 행복한 삶 ▲재미있는 유머 활용 대화법 ▲언어폭력에 대처하는 나의 힘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학교 상담실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 심리검사, 미술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한 상담을 진행했다.

순천대 손영호 학생상담센터 센터장은 "대학 구성원이기도 한 지역민을 위해 현장 밀착 맞춤형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향상에 기여하고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발전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순천대는 2023년에도 다양한 대상 맞춤형 소규모 그룹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담 공간을 생활권 주변의 편안한 공간으로 확대해, 상담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