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서울시민 생명사랑 마을 아카데미’ 진행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서울시민 생명사랑 마을 아카데미’ 진행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0.11.2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인한 우울·자살·중독 등 주제로 총 9회기 진행

서울시자살예방센터는 코로나 블루 극복의 일환으로 ‘서울시민 생명사랑 마을 아카데미’(아카데미)를 이달 24일부터 매일 한 편씩 유튜브 채널(생명사랑 마음이음 방송)에 업로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울특별시의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체적인 협력의 첫 사업으로 교육 강사를 지원해 마련됐다.

서울특별시의사회의 강사 협조를 통해 모두 10개의 주제에 8명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주제별로 ▲코로나 블루와 화병, 스트레스(김상욱 서초샘정신과의원 원장) ▲코로나 블루와 우울감(김상욱 서초샘신경과의원 원장) ▲코로나 블루와 자기돌봄(문지현 마포미소의원 원장) ▲코로나 블루와 아동, 청소년(문지현 마포미소의원 원장) ▲코로나 블루와 수면(한재욱 강남 서울포레스트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원장) ▲코로나 블루와 가족대화(김태훈 강북사랑샘터 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코로나 블루와 몸건강(장창현 중랑녹색병원 전문의) ▲코로나 블루와 스마트폰 OUT!!(김현수 서울시자살예방센터장) ▲코로나 블루와 자살(백종우 중앙자살예방센터장) ▲코로나 블루와 중독(이해국 의정부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구성됐다.

교육 영상은 편집 과정을 거쳐서 이달 24일부터 매일 한 편씩 업로드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은 ‘생명사랑 마음이음 방송’이며 총 9일간 매일 업로드돼 12월 4일 마지막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업로드 되는 영상에 댓글로 시청 후 느낌 및 감상평을 작성하는 시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총 9일에 걸쳐 업로드 되는 10개의 영상에 모두 댓글을 달면 이벤트에 자동응모된다. 추첨 결과 발표는 12월 9일 발표된다. 결과 발표는 마지막 영상의 댓글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김현수 서울시자살예방센터장은 “이번 교육의 대상은 서울시민이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면 좋겠다”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서울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 자료의 활용은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전략사업팀(☎02-3458-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