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과 전문의 무료 상담 서비스 운영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과 전문의 무료 상담 서비스 운영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1.03.18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한 고양시민에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문제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상담 서비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진행하는 상담을 통해 마음건강 상태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전문의의 소견을 들어볼 수 있다.

특히 진료 기록이 남지 않고 본인 동의 없이 어떤 기관이나 타인에게 상담내용이 공개되지 않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외에 약물 처방은 받을 수 없지만 필요시 병·의원과 연계 가능하다.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를 원할 경우 센터에 소속된 정신건강전문요원과의 상담 및 프로그램, 사례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운영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다. 매월 첫째 주는 '토닥토닥 버스'에서, 둘째와 넷째 주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의 상담실에서 진행된다.

토닥토닥 버스는 고양시민에게 정신건강 정보 안내와 스트레스 측정, 전문의 상담 등을 통해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소'라 할 수 있다.

이정석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평소 우울감, 불안, 불면 등으로 마음 건강 상태가 궁금하다면 편안한 마음으로 무료 상담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며 "조기에 질병을 발견하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상담 신청을 원하는 고양시민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해 사전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