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관내 중학생 대상 청소년 정신건강 서포터즈 모집
고양시, 관내 중학생 대상 청소년 정신건강 서포터즈 모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04.1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이달 24일까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의 마음건강을 키우기 위해 정신건강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 활동 주제는 ‘정신건강 바로알기’로 서포터즈는 청소년의 시선에서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알리게 된다. 청소년 서포터즈는 교내 캠페인 진행 및 SNS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 기간은 서포터즈 발대식이 진행되는 5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약 5개월이다.

센터는 활동 혜택으로 ▲봉사활동 시간 인정 ▲고아정 서포터즈 수료증 수여 및 우수 서포터즈 시상 ▲캠페인 진행 시 필요한 물품 제공 등을 지원한다. 모집은 이달 4일부터 24일 3주간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5월 2일 개별 유선 연락 및 센터 홈페이지 게시로 이뤄진다.

참가를 원하는 고양시 중학생은 3~4명이 한 팀을 구성해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활동계획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센터 메일(gcamhc@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인식개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발생하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