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스트레스 줄이고 삶의 질 높이는 ‘직원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충남 홍성군, 스트레스 줄이고 삶의 질 높이는 ‘직원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2.1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 [사진=연합뉴스]
홍성군청. [사진=연합뉴스]

충남 홍성군이 올해 직원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직원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 직장, 대인관계에서 발생하는 각종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감 등 업무 저해요인을 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직무몰입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분야는 ▲대인관계, 정서문제 등 개인분야 ▲직무스트레스, 의사소통 등 직장분야 ▲부부관계, 자녀양육 등 가정분야 ▲기타 생활습관 교정 등이다.

군은 우선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 및 조직의 정신건강 수준을 측정하는 종합심리진단(MSS)을 실시해 조직구성원과 조직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전문상담을 원하는 직원은 홍성군청 전용 상담 사이트 신청을 통해 최대 5회까지 분야별 전문가와 1:1 대면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은 관내 심리상담실 또는 전국 권역별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해 상담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대면상담이 어려운 직원은 전화, 화상, 메타버스,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개인 인적사항 및 상담내용은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된다.

또한 부서(기관)단위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힐링 워크숍 등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해 조직 차원의 스트레스 예방・관리에 노력할 예정이다.

군은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대응력 및 업무 대처능력 향상과 동시에 심리적 안정으로 일과 삶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는 공직생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조직문화와 창의적인 공직사회 구축을 위해 직원들의 심리적 갈등 문제의 예방 및 해소가 최우선이며, 이는 곧 공직사회의 경쟁력이 된다”며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 공무원 개인과 조직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