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지단, 2022 정신건강정책포럼 개최
중지단, 2022 정신건강정책포럼 개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11.07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2022 정신건강정책포럼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2022 정신건강정책포럼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이하 중지단)은 “차별없는 사회실현을 위한 정신질환 당사자의 고용지원서비스 혁신방안”이라는 주제로 2022 정신건강정책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오는 11월 11일(금)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정신건강 전문가, 정신건강관련기관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장애인복지 및 고용관련 기관 종사자 및 담당 공무원, 당사자 및 가족, 언론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사전신청의 경우 모바일 초대장을 통해 접수와 질문을 사전에 제출하면 된다(11월 8일(화)까지).

[사전신청 링크 – https://forms.gle/SvcfkDnaeHbMvVdx6](※사전신청자에게 개인연락처로 유튜브링크 발송예정)

당일참여의 경우 모바일 초대장에서 '실시간 시청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또는 유튜브에서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채널을 검색해도 된다.

모바일 초대장은 중지단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웹)초대장 링크: https://webseminar.xyz/2022NMH_WC/]

중지단 관계자는 "정신장애인 당사자들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위해서는 고용지원이 중요함에도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다른 장애인들의 고용률보다 낮으며 정신질환 당사자 대상의 직업재활 및 고용지원 서비스도 열악한 상황"이라며 "당사자를 위한 고용지원체계에 관한 국외 선진사례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논하는 장을 마련코자 한다"고 밝혔다.

☏문의: 중지단 사무국 (02-747-307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