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동네의원·정신의료기관 치료연계 시범사업 업무협약
기장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동네의원·정신의료기관 치료연계 시범사업 업무협약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2.0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장군]
[사진=기장군]

부산시 기장군은 기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난달 30일 ‘동네의원·정신의료기관 치료연계’ 시범사업으로 관내 의원 2개소(서울삼성내과의원, 김사영소아청소년과의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비정신과 1차 의료기관인 동네의원을 이용하는 환자 중 정신건강 위험군을 선별해 지역 정신의료기관 또는 기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군은 2022년 3월부터 2024년 3월까지 2년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관내 8개 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에는 이번 2개 의원과의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6개 의원과 추가 협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기장군 참여의원 현황은 ‘동네의원 정신의료기관 치료연계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장군보건소 관계자는“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동네의원 정신의료기관 치료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정신건강 전문기관으로,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장군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