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이 수억 원대 국가보조금 횡령 의혹...경찰 수사 착수
제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이 수억 원대 국가보조금 횡령 의혹...경찰 수사 착수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3.03.0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의자인 회계 직원은 극단적 선택...센터 자체 조사 중 횡령 혐의 발견
제주동부경찰서. [사진=연합뉴스]
제주동부경찰서. [사진=연합뉴스]

제주 지역 도민 정신건강을 책임지는 제주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제주센터)에서 수억 원대의 보조금 횡령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중순께 제주센터 계좌에서 보조금 수억 원이 한꺼번에 사라진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제주센터는 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정신장애인 자립 지원, 권익옹호, 자살 예방 등 제주지역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지난 2015년 설립됐다. 현재 제주대학교병원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한 해 운영비는 20억 원이 넘는다.

사건의 발단은 제주센터 회계 담당 직원이 갑작스레 극단적 선택을 하면서다. 이후 보조금 집행 내역 등을 점검하던 중 수억 원이 사라진 정황을 포착해 지난해 12월 제주도와 제주도병원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은 제주센터가 제출한 자료와 계좌 내용 등을 바탕으로 돈의 흐름과 횡령에 연루된 공범이 있는지를 들여다보고 있다.

제주대병원은 예산이 증발되면서 임금 지급에 차질이 생기자 자체 예산으로 직원 임금과 운영비를 충당하고 제주도에 손실분만큼의 보전 금액 지급을 요청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사라진 보조금이 정확히 얼마인지는 현재 밝힐 수 없다”며 “공범이 없다면 회계 담당 직원이 사망함에 따라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