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이브레인, 우울증 극복 수기 공모전 6월까지 진행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이브레인, 우울증 극복 수기 공모전 6월까지 진행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4.0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탈헬스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의학회)과 공동으로 우울증 바로 알기 캠페인의 일환의 우울증 극복 수기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전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대한정신건강재단이 공동으로 지정한 4월 4일 '마음의 날'을 기념해 시작됐다.

의학회는 정신질환을 바라보는 사회적 편견을 바로잡고 국민의 정신건강 관리를 강화하고자 4월 4일을 '마음의 날'로 정했다.

앞서 4일 의학회는 '마음의 날'을 기념해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정신과 전문의들을 초청해 기념식을 열고 공로자를 시상했다.

이번 공모는 오는 6월 4일까지 블루밴드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우울증과 관련한 극복 사례 또는 우울증 인식개선을 위한 제언 등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양식은 2000자 이내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 최우수상 1인에게는 50만 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1명에게 30만 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5명에게 10만 원 상당 상품권, 참여자 전원에게는 바나나맛 우유를 증정한다.

와이브레인은 블루밴드 캠페인으로 우울증 조기 진단과 적극적인 치료의 분위기 조성과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지난해 9월 대한신경정신의학회과 공동으로 우울증 바로 알기 블루밴드 캠페인을 론칭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사내 임직원들의 정신건강과 우울증 관리를 위해 임직원 대상 블루밴드 캠페인 확산식을 가졌다.

이기원 와이브레인 대표는 “와이브레인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이 국내 상용화 되고 마인드스팀을 이용해 재택 치료를 받는 환자 수가 크게 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우울증의 조기 진단과 적극적인 치료를 도모하고자 대신정과 공동으로 마련한 블루밴드 캠페인 우울증 수기 공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우울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강섭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은 “전 국민 모두가 우울감을 느낄 때 적극적으로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블루밴드 캠페인과 '마음의 날'에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