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 ‘정신장애인 사회적 자리만들기’ 참여자 모집
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 ‘정신장애인 사회적 자리만들기’ 참여자 모집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0.03.1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장애인 대상 교육으로 동료활동가 육성

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는 2020년 ‘정신장애인 사회적 자리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정신장애인 사회적 자리 만들기’ 프로젝트는 한국장애인재단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동료지원센터는 그간 정신장애 당사자가 사회적으로 자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여의치 않았던 정신장애인에게 동료활동에 대한 교육을 함께 하며 사회적 자리를 만들고 동료활동가로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정신장애 및 정신질환을 경험하고 있는 당사자 5명이다. 참여자들은 동료활동가 교육, 개별 동료활동 슈퍼비전, 동료활동 실력 향상 활동, 모임 워크숍, 지역사회 협력 기초 마련, 지역사회 관계 맺기 등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참여자에 한해 교육 이수증을 발급하며 동료활동가로 활동하도록 취업 및 구직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27일까지다. 참여 희망자는 동료지원센터(https://blog.naver.com/peer_supported) 홈페이지에 있는 소정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석철 동료지원센터장은 “최근 유행병 사태로 폐쇄병동의 위험성과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 당사자 동료의 인권 문제가 심각해졌다”며 “(이 사업을 통해) 당사자의 삶의 주인이 되어 서비스를 주체적으로 이용하고 선택해 행복한 삶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02-2622-8828 이메일 peer_supported@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