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정신건강 자가 검진 운영
남양주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정신건강 자가 검진 운영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1.08.0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 불안 등을 호소하는 시민들을 위해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정신 건강 자가 검진’을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정신 건강 자가 검진’은 검진을 받고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는 경우, 정신건강전문요원과 전화 상담과 대면 상담을 포함한 심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더불어 언제·어디나·누구나 간단하게 자신의 마음에 담아뒀던 이야기를 문자로 보내면 24시간 이내에 상담받을 수 있는 ‘마음 건강 로켓 처방’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마음 건강 로켓 처방’에서 처방받은 내용을 실천하고 홈페이지에 후기를 올리면 오감 키트를 배송해 준다. 오감 키트에는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느낄 수 있는 마음 건강 필수 아이템들이 담겨 있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정신 건강 자가 검진’과 ‘마음 건강 로켓 처방’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마음 건강 케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신 건강 자가 검진’과 ‘마음 건강 로켓 처방’ 서비스는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센터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