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 접근성 고려한 확장 이전, 준공식 가져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 접근성 고려한 확장 이전, 준공식 가져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1.09.29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산성동 시내버스터미널 인근으로 확장 이전하고 지난 28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센터는 그동안 시 보건소 건물을 일부 사용해 왔으나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시내버스터미널 인근 건물을 매입, 연면적 3만 4908㎡의 2층 규모로 새롭게 조성했다.

1층은 생활체육, 자치회의, 영화감상 등 각종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전용 프로그램실로 활용하고, 2층은 사무실과 3개의 심리상담실, 회의실로 구성됐다.

센터는 독립적이고 안정된 상담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근 센터장은 “센터 이전을 통해 보다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진 만큼, 공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 시대에 우울증 등으로 위축된 심리적 스트레스에 대한 치유와 심리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정신건강서비스 지원 강화로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사업, 중증정신질환관리 및 아동ㆍ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정신질환자와 자살고위험군 응대 및 사례관리에 적극 개입하고 심리상담을 통해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상담은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또는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41-852-1094)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