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IL센터, 13일 제2회 전국발달장애인연대대회 개최…참여자 모집
사람중심IL센터, 13일 제2회 전국발달장애인연대대회 개최…참여자 모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1.11.0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장애와사회 부설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 실시간 방송(유튜브-발달장애인연대)을 통해 ‘제2회 전국발달장애인연대대회’를 진행한다.

지난 2019년 개최된 제1회 전국발달장애인연대대회는 서울 양천 지역과 대구 지역이 연대를 구축해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이 대회를 통해 ‘우리에게 필요한 권리’에 대한 의제를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고 확산시켰다.

전국발달장애인연대 조직위원회는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기반을 더 확고히 하기 위해 한사랑발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광명장애인자립생활센터 외 5개 기관과 연대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필요한 지원과 권리를 지역사회에 알리기 위해 이번 대회 주제를 ‘발달장애인에게 맞는 지원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정했다고 밝혔다.

총 3부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1부는 각 지역 권익옹호 활동을 소개하는 지역 활동 소개와 2월~11월까지 정기적으로 진행한 전국발달장애인연대회의 경과 보고를, 2부는 ‘쉬운 말, 집·자립, 활동 지원, 여가활동·문화생활’에 대한 주제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발표와 자신에게 필요한 지원은 무엇이며, 어떤 권리를 찾아야 하는지 직접 이야기하는 주제발표를 갖는다. 이어 3부에는 자신들만의 꿈과 끼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3분 스피치와 발달장애인에게 맞는 지원을 받을 권리에 대해 직접 외치는 권리선언문 낭독을 진행한다.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비접촉 유튜브 라이브방송과 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이달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구글폼 신청(클릭)으로 하면 된다. 3분 스피치 참여자는 현장 참여나 영상 촬영 후 이메일(ypcil@ypcil.org)로 제츨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준비돼 있다.

문의 ☎070-4128-0316.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