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연계형 정신건강 서비스 강화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연계형 정신건강 서비스 강화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06.1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이미지=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전북 전주시보건소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평화사회복지관은 14일 평화동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정신질환자에게 원활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화동 거주 정신질환자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통합적인 정신건강 사례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또 평화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정신질환자 치료연계 및 지역사회 적응지원 ▲정신건강 위기상황 대응지원 ▲상담 및 사례관리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김보영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평화사회복지관과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서 정신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정신질환자를 조기 발굴해 통합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정신건강과 복지 상호 기관 간 협력을 통해 보건-복지 연계를 강화해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정신질환자에게 통합적, 포괄적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 정신건강 증진, 정신질환 인식개선, 정신질환자 권익증진, 생명존중 문화 조성, 자살예방 지원 등 정신건강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jjmind.com)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73-6995~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