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13일 정신건강의날 행사 온·오프라인 개최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13일 정신건강의날 행사 온·오프라인 개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10.1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오는 13일 충남도서관에서 정신건강 존중 문화 확산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10월 10일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년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충청남도 정신건강 캐릭터인 ‘코음이’의 짧은 코에 담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의 마음을 담아 ‘타인의 시선보다, 당신의 마음이 우선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정신건강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기념식에는 충남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의 축사와 함께 정신장애인 당사자 권리장전 낭독과 손 피켓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후에는 정신장애인 당사자 밴드인 콩나물밴드와 인디밴드 입술을깨물다의 컬래버 공연이 1, 2부로 준비돼 있다.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캐릭터 판박이 또는 인생 세 컷 사진 촬영, 솜사탕 등 다양한 체험으로 코음이를 만나볼 수 있으며, OX 퀴즈 및 십자말풀이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또 내 마음 살피기 및 마음건강 투자트리 꾸미기 체험 등 마음건강 부스가 운영된다. 또 체험 참여 시 코음이 굿즈도 제공된다.

한편 온라인 행사로는 ‘내 마음 살피기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이벤트 게시판 댓글로 ‘내 마음 살피는 방법’을 공유하거나, 정신건강 관련 자가 검진 참여 후 소감을 기록하면 된다.

이정재 센터장은 “누구에게나 인생의 위기는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정신건강도 신체건강처럼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편견을 비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