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심리검사 컨설팅’ 본격 운영 들어가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심리검사 컨설팅’ 본격 운영 들어가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3.0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의 인기 프로그램인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이 올해도 관심 속에 운영된다.

지난해 진행된 ‘2022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가족 구성원 간 타고난 기질을 심리검사로 알아보고 긍정적인 관계로의 증진을 위해 컨설팅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모두 25가족(4인 가족 기준)이 컨설팅 후 높은 만족도를 보여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이에 ‘2023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상반기에는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학습전략 컨설팅’을, 하반기에는 15가족(3인 가족 기준)을 대상으로 ‘관계증진 컨설팅’을 운영한다.

상반기 학습전략 컨설팅은 홍보가 시작된 지 3시간 만에 모집이 종료돼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가족관계 증진 컨설팅’은 7월에 참여자를 모집해 8월 중순에 컨설팅이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안내문자(홍보 동의자에 한함), 관내 초중고 e-알림이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정부순 센터장은 “포일상담실은 가족 프로그램을 특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른 지자체에는 없는 특별한 사업이기에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더욱 더 고심해 이용자의 수요와 욕구에 맞는 반응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포일상담실은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