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심리건강 지원하는 학생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충남교육청, 학생 심리건강 지원하는 학생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3.03.16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학생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사진=충남교육청 누리집 갈무리]
충남교육청, 학생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사진=충남교육청 누리집 갈무리]

충남교육청은 심리정서 위기 학생을 지원하고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정신건강증진센터를 15일 개소했다고 16일 밝혔다.

학생정신건강증진센터는 코로나19 이후 심리정서 위기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 정신건강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작년부터 설치를 추진했다. 센터는 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내에 위치해 있다.

학생정신건강증진센터 구축을 통해 교육청은 학생 맞춤형 상담 활동을 더욱 체계화하고, 심리적 위기 학생을 조기 발견해 예방‧치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생명존중 자살예방 프로그램 개발‧보급 ▲정신건강 고위험군 학생 및 가족에 대한 통합관리지원 ▲학생정신건강증진거점센터(병원위탁) 확대 운영 ▲치료비 지원 확대 등도 추진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정신건강증진센터 운영을 통해 예방과 회복 중심의 상담을 제공하고 고위기 학생을 조속히 발견해 단 한 명의 아이도 삶을 포기하지 않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돌보는 보금자리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