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이종환 의원 “이태원 참사 트라우마에 부산시도 심리지원 나서야”
부산시의회 이종환 의원 “이태원 참사 트라우마에 부산시도 심리지원 나서야”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11.0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환 부산시의원. [사진=부산시의회 누리집 갈무리]
이종환 부산시의원. [사진=부산시의회 누리집 갈무리]

부산시의회 이종환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7일 제310회 정례회 시민건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이태원 참사로 인한 전 국민적 트라우마를 치료하기 위해 부산시가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한 심리 지원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지난 이태원 참사 희생자 중 부산에 유가족이 거주하거나 연고가 있어 부산에서 장례와 봉안 절차가 진행된 이들은 모두 6명이다.

이 의원은 “부산시는 장례비 및 치료비 지원, 구호금 지급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빈틈없이 챙겨주길 바란다”라며 “시의회도 행사, 축제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예방대책 마련, 대응 체계 점검, 조례 제·개정 등을 면밀하게 챙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 국민적 트라우마 현상이 우려되는 상황인 만큼, 부산시의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16개 구·군별 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해, 심리상담사를 통한 심리 지원 프로그램 지원, 정신의학과 치료 연계 등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정신건강 전문의와 정신건강전문요원이 함께하는 보건복지부의 국가트라우마센터 및 마을안심버스, 행정안전부와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와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시에 촉구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관계부처 합동으로 국무총리실 내에 원스톱 통합지원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라며 “국가 애도 기간은 만료됐더라도 유가족 등에 대한 지원은 지속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