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에 정신건강 상담 운영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에 정신건강 상담 운영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3.0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서·행동상의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상담’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정신건강상담은 정신건강전문요원이 맡는다. 상담을 통해 정신병리 문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지속적인 사례관리 서비스 필요성 여부를 알 수 있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3년간 센터 이용자의 정신건강 문제 유형은 우울 등 정서 문제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2022년에는 우울 등 정서 문제가 최근 3년(2019~2021년) 대비 28%가량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전면등교 시작으로 아이들이 생활에 변화를 겪게 되면서 일상생활 및 학교생활 적응의 어려움,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을 경험하게 된 영향으로 보인다.

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의 마음 건강과 관련된 고민을 하면서도 보호자들이 정신건강의학과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하지만 전문가를 만나 정확한 평가를 받고 필요시 조기개입을 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망설이지 마시고 센터를 찾아주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관련 서비스는 고양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의 아동·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월~금요일(09:00~18:00)에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8, 922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