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장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심리상담 교육 운영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장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심리상담 교육 운영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3.03.0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청. [사진=연합뉴스]
평택시청. [사진=연합뉴스]

경기도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장 내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너라서 좋아! 나라서 행복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국가정신건강 현황보고서에 따르면 정신장애 평생 유병률은 27.8%로 일반인구 4명 중 1명이 평생 한 번 이상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장년층의 우울 및 자살 위험성도 높게 나타나 스트레스 완화 및 우울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직장 내에서 스트레스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 교육을 하고, 개인별 우울척도검사를 한 후 고위험군을 선별해 상담과 병원 진료를 연계하고 있다. 지난달 24일에는 캠프험프리스(K-6)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조정희 더함심리상담센터장이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스트레스가 정신질환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내가 보는 나, 타인이 보는 나, 타인을 바라보는 나의 모습’을 통해 타인과 나의 다름을 인정해 직장 내 스트레스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됐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직장 내 스트레스 및 대인관계로 어려움을 겪거나 우울 및 자살 위험성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정신건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