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알코올 심리극 치료 ‘회복으로 가는길’ 참여자 모집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알코올 심리극 치료 ‘회복으로 가는길’ 참여자 모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5.1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알코올 교육 심리극 프로그램 '회복으로 가는 길'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심리극 프로그램은 역할극 및 기타 치료적 연습을 통해 음주 문제 상황 인식과 회복을 위한 동기를 탐색해 단주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평소 음주 조절에 어려움이 있거나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로 신청하면 된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알코올 교육 이외에도 알코올 사용장애 자가진단표(AUDIT-K)를 활용한 알코올 평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평가 상담을 통해 음주 문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알코올 사용장애 대상자 및 가족에게 관련기관에 대한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음주 조절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그 가족들이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알코올 교육 및 평가상담 그 외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