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군민 대상 마음힐링 프로그램 ‘숲길 따라 떠나는 마음산책’ 참여자 모집
전남 고흥군, 군민 대상 마음힐링 프로그램 ‘숲길 따라 떠나는 마음산책’ 참여자 모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6.0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누리집.
사진=고흥군 누리집.

전남 고흥군은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에서 마음 힐링이 필요한 군민을 대상으로 ‘숲길 따라 떠나는 마음 산책’ 프로그램을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산림의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한 심신의 안정과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울·불안·질병 치료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이 있거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정신건강 힐링을 위한 '마음산책'은 군민 200명을 대상으로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산림치유지도사의 동행하에 진행되는 ▲숲 치유 프로그램(산림욕 체조, 오감 열고 숲길 걷기, 명상 치유 등)과 ▲유자·석류·편백을 이용한 수(水)치유 등으로 운영된다.

또 보건소에서는 정신건강 분석기를 활용한 뇌파 스트레스 검사와 우울선별검사도 진행해 필요시 고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정신건강 전문상담사 또는 정신건강전문의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대상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진행되는 정신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 산책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 내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보건소 정신보건팀(☎061-830-662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