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위·시도교육감협의회, 청소년 대상 ‘혐오·차별 대응 콘텐츠 공모전’ 개최
인권위·시도교육감협의회, 청소년 대상 ‘혐오·차별 대응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박종언 기자
  • 승인 2021.03.31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 이하 청소년 대상 공모…기간은 5월 1일~15일까지

국가인권위원회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혐오차별 대응 공동선언 1주년을 맞아 ‘혐오·차별 대응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혐오와 차별 없는 인권존중 학교를 위한 실천’을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만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가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UCC와 4컷 만화이다.

접수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이메일(gongmo@nhrc.go.kr)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인권위와 협의회는 지난해 5월 ‘인권존중 학교를 위한 평등실천 혐오 표현 대응 공동선언’ 이후 교육공동체 구성원을 위한 혐오 표현 안내서, 혐오차별 교육자료 등을 제작해 배포했다. 17개 교육청은 각 교육청 상황에 맞춰 꾸준히 선언 이행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공모전 역시 2021년 공동선언 후속사업인 혐오차별 대응 캠페인 ‘보고 듣고, 익히고, 알리고, 행동하기’의 하나로 각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혐오차별 대응 이야기를 발굴해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됐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권위 누리집(www.humanrights.go.kr)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