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주민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 캠페인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주민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 캠페인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04.29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집중관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센터는 지역주민의 홈페이지 유입으로 고위험군 발굴 및 정신건강·자살 예방 인식 개선을 위해 5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홈페이지 자가검진 참여 온라인 이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8년에서 2021년 전국 월별 자살사망자 추이에 따르면 겨울철 상대적으로 낮은 자살률이 매년 3월부터 5월까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는 세계적으로 공통된 현상으로 봄철 일조량 증가, 꽃가루, 미세먼지 등 계절적 요인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졸업, 구직 시기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전국 각 지역에서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를 위한 홍보사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하고 있다.

센터는 캠페인을 통해 자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신건강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자가검진에 직접 참여를 도모해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집중관리를 통한 자살률 감소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또는 SNS(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상시 홍보, 전문의 상담, 치료비 지원, 위기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