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정신건강 온라인 박람회 20일까지 진행
경상남도,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정신건강 온라인 박람회 20일까지 진행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2.10.05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누리집 갈무리.
경남도청 누리집 갈무리.

경상남도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5일부터 20일까지 정신건강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도민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박람회는 경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http://www.gnmhc.or.kr) 접속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박람회 공간은 ▲마을회관(행사 안내, 도지사 축사) ▲강연관(정신과 치료에 대한 정보와 정신질환자 가족 회복에 대한 강연) ▲홍보문화관(정신질환 당사자 및 가족 수기 영상, 정신건강 인식개선 웹툰) ▲정보관(지역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안내)으로 구성됐다.

또 박람회 기간 동안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드라이기, 토스트기, 에어프라이기, 음료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완수 도지사는 “몸이 아프면 전문가에게 상담과 치료를 받듯 마음 건강도 스스럼없이 돌봐주길 당부하며, 경남도는 도민 정신건강에 대해 보다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