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디카시 & 네컷만화 공모전' 실시
대구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디카시 & 네컷만화 공모전' 실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7.11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8월 22일까지 제8회 너와나의 마음고리 '디카시 & 네컷만화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디카시는 디지털카메라와 시(時)의 합성어로 디지털카메라로 찍고 쓴 시이고 네컷 만화는 네 개의 만화 컷에 간결한 형식으로 내용을 담은 짧은 만화룰 의미한다. 소셜 네트워크 등으로 실시간 소통하는 디지털 시대에 익숙한 소재로 공모전이 구성됐다.

공모전 주제는 정신건강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홍보하고 스트레스, 우울증, 자살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와 그 해결방안을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3명을 선정해 상장 및 최대 50만 원의 상품권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수상자인터뷰와 함께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등에 게재된다.

이번 공모전은 연령, 지역 상관없이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 또는 인터넷 주소창에 www.마음보따리.com를 입력하여 접속하면 된다.

박미영 서구보건소장은 “공모전으로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심리적 거부감을 완화해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